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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board and Mouse
목적 및 성격
  • 프로그래밍 챌린지의 진입 장벽을 낮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보통 학생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래밍으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 일반고 학생을 정식참가자(Participants)로 하되 중학생, 특성화/특목고 학생, 교사 및 예비교원 등이 시범참가자(Observers)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지나친 경쟁과 순위(시상)에 따른 위화감으로부터 벗어나, 도전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하여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보 교육의 저변을 확대한다.

  • 공교육 정보 교사들이 직접 챌린지를 기획하고 운영하며, 교사 및 예비교원 (컴퓨터교육과)이 직접 참가할 수 있도록 하여 SW·AI 교육에 대한 정보 교과교육의 전문성을 신장한다.

2023 SFPC 전북
  • 일시: 2024년 1월 15일(월) ~ 19일(금)
    - 공부하기: 1.15.(월) ~ 17.(수)
    - 준비하기: 1.18.(목) 10:00 ~ 12:00

    - 도전하기: 1.19.(금) 10:00 ~ 14:00 (실제 문항 풀이 시간: 2시간)

  • 공부하기
    - codeup.kr - 'SFPC' 에서 진행
    - 접수 마감 후 지도교사에게 공부하기 접속 계정 안내
    - 일반고 정식참가자는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을 미리 경험하는 기회!
    - 20문제 이상 해결한 중학생팀에게 정식참가자 자격 부여!
    - 이벤트 문제를 해결한 팀에게 상품 지급!

  • ​장소: 전북대학교 및 온라인(ZOOM)
    - 전북 학생: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지하2층)
    - 그 외 모든 학생 : 온라인(ZOOM) 참가 ※ 접속 링크 추후 공지

  • 대상 : 전국 학생, (예비)교사(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재학생 및 졸업생, 현직 정보교사)
    - 정식참가자(Participants) : 일반고 1~3학년, '공부하기'를 수료한 중학생
    - 시범참가자(Observers) : 중학생, 특목/특성화/자사고 등, (예비)교사

  • 팀 구성
    - 중,고등학생: 학생 3명(±1) + 지도교사 1명 *반드시 정보교사
    - (예비)교사: 팀 단위 참가(팀별 1~4명)

  • 사용 언어 : Python, C, C++, Java, JavaScript, R, Rust

  • 특징 : 출력문만 알아도 많은 문제 해결, 인증서/시상 방식의 차별화, 오픈북(모든 자료 활용 가능)

  • 주최/주관: 전라북도교육청, 한국정보교사연합회, 전북정보교과교육연구회

  • 후원: 한국컴퓨터교육학회, 넥슨재단, 한국비버챌린지, 전북대SW중심대학사업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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