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사연합회

Korea Association of Informatics Teachers

한국정보교사연합회 정보(Informatics) 교과목을 가르치며, 소프트웨어 교육과 인공지능 교육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정보(정보⋅컴퓨터) 교사를 대표하는 조직입니다.

 

한국정보교사연합회는 “모든 학생을 위한 정보 교육”을 위해 17개 시도의 정보 교과 연구회가 연합하여 소통⋅협력하고 있으며, 본 연합회가 발족한 2013년도부터 정보 교육과 정보 교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정보교사연합회는 바람직한 정보 교육의 방향을 고민하고, 다양한 정보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을 연구하며, 전국의 정보 선생님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정보 교육의 정의(justice), 격차 없는 소프트웨어 교육, 인공지능 교육”을 실현하고자 정보 교사 간의 공유와 나눔을 핵심 가치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교사연합회는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과학교육연합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학술정보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비버챌린지, 삼성전자 등의 국내 기관은 물론, 미국컴퓨터과학교사협회(CSTA) 등 국제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하여 정보 교육 연구 및 정보 교사 역량 강화, 바람직한 정보 교육 환경과 문화 조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교사연합회는 정보 교육과 정보 교사를 위한, 정보 교사에 의한, 정보 교사의 모임이므로 모든 정보 교사가 회원(무료)이며, 정보 교육과 정보 교사가 있는 곳에 늘 함께하고 있습니다. 한편, 본 연합회는 이윤을 추구하거나 영리/비영리 사업을 추진하는 법인이나 협회, 기업이 아니며, 17개 시도 정보 교과 연구회가 연합한 유일한 정보 교사 대표 단체입니다.

© 한국정보교사연합회(Korea Association of Informatics Teachers) 

kaiteachers2013@gmail.com